평택 굿모닝 병원 소사동 신축 병원 현상설계

Pyeong-Taek Good Morning Hospital

평택 굿모닝 병원 소사동 신축 병원 현상설계

Pyeong-Taek Good Morning Hospital

Special Information

Project Information

평택 굿모닝 병원 소사동 새병원 신축은 기존 굿모닝 병원의 일부 부서를 새로 신축하는 새병원으로 이전하여 기존 병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 지어진 병원은 특정기능을 특화하여 자생력을 갖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기존 병원에서 소아청년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를 이전 독립 시키고, 추가적으로 영유아 검진센터와 불임센터, 산후조리원과를 설치하여 여성과 아동에 특화된 병원을 계획하였다.

기존 병원에서 부서를 이전하고 만들어진 공간은 기존 굿모닝 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채워 새 병원의 자생력을 키움과 동시에 기존 병원의 차별화 및 경쟁력 강화를도모하였다. 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병원을 주제로 하여 가족의 탄생을 위한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을 계획하고 가족의 성장을 함께하기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추가 하였다.

건물의 전체적인 Design Cocept은 Happy Pot (행복 화분)으로써 따듯한 느낌을 주는 입면 재료의 선정과 중앙에 지상층을 관통하는 중정을 두어 여성과 아이를 위한 편안하고 따스한 병원이 되도록 계획 하였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옥상 정원을 두어 산후 조리원을 이용하는 산모의 심리적 안정감과 개방된 조망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새 병원과 함께 인접대지에 편의시설 및 숙소로 사용 가능한 근린 생활 시설을 함께 설계하였으며, 입면을 하나로 연결하여 두개의 건물이지만 마치 하나의 통일된 건축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다.

2014

평택 굿모닝 병원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508번지

18,949.70 ㎡

지상 8층 / 지하 3층

병상수 122 병상 (산후 조리원 24 병상)

(주)현신종합건축사사무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132, 현신빌딩  |  대표 안정웅, 김혜림  |  hyunshin.plan@gmail.com  |  T : 02.533.7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