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일산병원 건강 통합관리센터

Ilsan Hospital Integrated Health Management Center

일산병원 건강 통합관리센터

Ilsan Hospital Integrated Health Management Center

일산병원 건강 통합관리센터

Special Information

Project Information

일산병원 건강 통합관리센터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에 대비한 음압격리 진료실 및 국가지정 음압격리병상 구축으로 재난대응의 지역 거점역할을 수행하고, 국가검진과 검진 후 건강증진사업의 활성화로 질병예방 및 의료비 부담 경감 등 국민건강보험 재정 안정화에 기여하며, 미충족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아재활 등 진료인프라를 구축을 목표로 한다.

Inter-Scape : 내부로 열린 새로운 풍경 속 치유공간
일산병원 건강통합관리센터는 지상/지하의 의료기능적 방문객 및 환자의 편의를 위한 본원과의 긴밀한 연계와 전면 열린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후면 인접 배치를 하였다.저층부의 그린보이드 열린공간은 본원 내부로 열린 새로운 풍경 속 치유공간 “Inter-Scape”를 선사한다.

Inter_Garden : 백석공원의 자연을 내부로 유입
도시에서 보기 힘든 백석공원의 자연환경은 일산병원이 마주한 최고의 휴식공간입니다.
본원과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층별 치유공간 내부로 자연을 깊숙이 끌어들이는 “Inter-Garden”을 일산병원 건강통합관리센터 사이사이에 조성하여 자연과 하나되는 병원을 완성시킨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은 일산구 일대의 거점병원 역할 수행함에 미충족 의료서비스제공을 통한 “균형과 완성“의 일산병원 건강통합관리센터를 제안한다.

2022

조달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233-1

16,741,65㎡

지하 4층/ 지상 6층

74병상

bottom of page